본문 바로가기
  • 머킹이의 머신로그
AI

더 간단한 Stable Diffusion 사용하기 (프롬프트)

by 머킹 2023. 10. 20.
728x90

프롬프트로 할 수 있는 간단한 Stable Diffusion 사용하기

 

안녕하세요 머킹입니다.

어제오늘 Stable Diffusion을 사용했는데요.

더더 간단한 코드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.

 

대신 Colab에서 사용해야 하니 GPU 제한이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.

저는 하루 사용량을 다 썼습니다..ㅠ

 


코드는 정말 간단한데요.

!pip install pygit2==1.12.2
%cd /content
!git clone https://github.com/lllyasviel/Fooocus
%cd /content/Fooocus
!cp colab_fix.txt user_path_config.txt
!python entry_with_update.py --share

이렇게 입력하면 밑에 사이트가 뜹니다.

그 사이트를 클릭해 주시면 이런 결과가 뜹니다.

 

이렇게 사이트가 뜹니다.

여기에서 이제 텍스트로 명령어를 입력해 주면 되는데요.

제가 이런저런 텍스트를 넣어보는데 이상하게 상반신만 나오더라고요.

 

이게 input image가 있으면 무조건 그 이미지를 1순위로 생각해서

상체만 나오는 input 이미지면 하체까지 잘 안 나오게 됩니다.

 

어제 사용했던 프롬프트를 그대로 적었습니다.

이미지를 열심히 생성하고 있네요.

 

짠 이런 이미지가 나오게 되었습니다. 되게 잘 만드네요.

확실히 튜닝을 열심히 하지 않아도 되니까 편하네요.

 

이제 input에 원본 이미지를 넣고 세일러문 그림체로 바꾸는 것을 도전해 보겠습니다.

역시 그림체를 바꾸는 건 한계가 있네요.

그냥 코스튬 한 것 같은 느낌입니다.

 

이것저것 시도해 보는 게 재미어서

동영상 그림체 바꾸는 걸 해보고 싶어요ㅎㅎ

 

다음 주에 시도해보고 싶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