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  • 머킹이의 머신로그
오늘부터 코딩테스트

[오늘부터 코딩테스트]파이썬으로 프로그래머스 코딩 입문 프로그램 풀기

by 머킹 2023. 11. 30.
728x90

[파이썬] 프로그래머스  Lv0. 잘라서 배열로 저장하기, 두 수의 나눗셈

안녕하세요 머킹입니다.

포트폴리오를 열심히 만들고 있는데

notion보단 ppt가 더 나은 것 같기도 하네요!

 


잘라서 배열로 저장하기

def solution(my_str, n):
    answer = [my_str[i:i+n] for i in range(0, len(my_str), n)]
    return answer

저는 이렇게 풀었습니다 ㅎㅎ

슬슬 백준도 풀어보고 싶은데 병행하는 게 좋을지... 아니면 뚝심 있게(?) 가는 게 좋을지 모르겠네요.

 


두 수의 나눗셈

 

def solution(num1, num2):
    answer = int(num1 / num2 * 1000)
    return answer

이렇게 오늘도 두 문제 풀었습니다!

뿌듯하네요